골프 캐디 현실 채용 수입 하는 일 정리

골프 캐디 현실 채용 수입하는 일 정리

골프 캐디 현실 채용 수입하는 일 정리

골프 캐디가 힘들기는 하지만 많이 번다는 인식이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캐디라는 직업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골프장에서 일하면서 야외에서 일하지만 짧은 시간 일하고 받는 돈이 크고 좋은 손님을 만나면 팁도 받는다고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모든 캐디가 동일하게 수입 대우를 받고 일하지는 않습니다.

골프 캐디 현실 채용 사정을 알게 되면 다시 생각해 보게 됩니다.

직접 가서 일하기 전에 캐디 수입하는 일에 대해 공부해 보고 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골프 캐디 현실 채용 수입하는 일 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프 캐디 채용 검색 사이트

네이버 밴드 사이트로 연결 됩니다.

골프 캐디 현실 채용 수입하는 일 정리

골프 캐디 현실 채용 수입하는 일

1.골프 캐디

골프 캐디는 골퍼들이 18홀 동안 코스를 돌 때 옆에서 보조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스 공략을 알려주거나 골프채 관리, 안전 관리, 진행 등을 하면서 골프를 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골프선수들은 전문 투어 캐디를 둘 정도로 캐디 역할은 골프 플레이하는데 중요한 역할입니다.

아마추어 사이에서는 단순한 짐꾼으로 보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착각입니다.

캐디는 골퍼 짐을 들어주는 짐꾼이 아니라 플레이 도와주는 전문 인력입니다.

2.골프 캐디 하는 일

골프 캐디가 하는 일은 골프장마다 다르지 않습니다.

골프장에서 캐디가 하는 일은 골퍼들이 골프 코스를 돌면서 안전하게 진행을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단순히 옆에서 골프채를 챙겨주고 나이스 샷을 외치는 게 아니라 실제로 하는 일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라운딩을 돌기 전에 골프채를 전부 확인을 합니다.

어느 손님 골프채에 몇 개가 들어있는지 없는 채는 무엇이 있는지 체크를 하고 손님을 태우고 티잉 구역으로 갑니다.

손님 중에 티잉 구역으로 늦거나 안 오는 사람이 있다면 골프장 측에 알려 빨리 오도록 유도를 하고 진행을 합니다.

한국에서는 4명 1캐디이기 때문에 라운딩을 돌면서 골프채를 챙겨주고 매홀 코스 공략을 알려주고 그린에 올라가면

골프공을 닦아주고 OB, 해저드에 들어가면 골프공도 챙겨줘야 합니다.

4명의 골퍼 중에서 2명 정도 잘 치는 골퍼가 걸리면 크게 상관이 없는데

4명 다 못 친다면 캐디 일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3.캐디 수입

캐디 일을 알아보는 사람 중에서 캐디 수입이 안 궁금한 사람은 없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받는 캐디피는 18홀에 15만 원 받습니다.

18홀에 소요시간은 대기시간하고 라운딩 시간을 합하면 5시간 정도 걸립니다.

아침 1팀 돌고 점심 먹고 1팀 더 돌고 보통 하루에 2팀 정도 돌게 되고 하루에 기본 30만 원은 벌 수 있습니다.

거기에 버디를 하거나 기분이 좋아서 팁을 손님한테 받게 되면 부수입으로 돈을 벌게 됩니다.

보통 2~3만 원 정도 받는데 많이 주는 팀 만나면 10만 원까지도 받습니다.

캐디 일은 봄, 가을이 성수기이기 때문에 이때 바짝 일을 해서 한 달에 900만 원까지도 벌 수 있습니다.

보통 그렇게 되면 하루도 안 쉬고 일하는 경우입니다.

여름에는 많이 일하고 싶어도 너무 더워서 일하기 쉽지 않고 손님이 줄기도 하고 태풍, 비가 오기 때문에

골프장이 휴장하는 경우가 있어서 비수기라 수입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겨울에는 아예 골프장에서 휴장하는 경우도 있어서 1년에 일하는 기간은 7~8월 정도로 보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1년에 평균적으로 6000~7000만 원 정도는 번다고 보면 됩니다.

예전에는 캐디피 받는 걸 프리랜서 간이사업자로 세금을 별로 내지 않았는데 이제는 세금 신고를 골프장에서 하기 때문에

세금을 다 내야 됩니다. 캐디피는 올랐지만 세금 때문에 수입 줄게 된 겁니다.

세금을 낸다고 해도 일반 직장인보다는 수입이 많은 편입니다.

4.채용

채용은 알바몬, 알바천국에 보면 많이 올라와 있지만 교육비를 내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디 교육을 돈 내고 받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아직 캐디 교육을 직접 하는 골프장이 많기 때문에 골프장에서 교육을 받고 일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교육을 받을 때 캐디피를 받을 수 없어서 힘들다는 점입니다.

채용은 다음 캐디 세상이나 네이버 밴드에 캐디 채용을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대부분 무료로 교육해 주고 뽑는 내용이 많습니다.

5.캐디 현실

예전보다 캐디피가 늘어서 수입을 늘어난 것처럼 보이지만 세금 신고를 정확히 해야 되기 때문에

전보다 수입이 오히려 줄었습니다.

캐디피는 신고를 하지만 팁을 받은 건 신고를 안 하기 때문에 팁을 많이 받는 캐디는 수입이 더 있습니다.

보통 팁은 일 잘하고 손님한테 잘하는 캐디가 잘 받고 성격이 말 없고 무뚝뚝하면 팁을 잘 못 받습니다.

캐디 일 자체가 서비스직이라 캐디가 얼마나 서비스적으로 잘 했냐에 따라 수입이 조금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회원제 골프장 같은 경우 회원들이 지정 캐디를 쓰고 챙겨주는 경우도 많아서 애교 많고 손님들한테 잘 한다면

수입이 더 늘 수도 있습니다.

날이 덥고, 비 오고, 날씨 찜찜하고, 춥고 일을 나가야 하고 항상 좋은 손님만 있는 건 아니라서 힘든 날도 많아

단시간 바짝 돈을 벌고 나가는 캐디가 많습니다.

6.골프 캐디 관련 동영상

 

락가든 CC 골프클럽 노캐디 라운딩 예약방법

락가든 CC 골프클럽 노캐디 라운딩 예약방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327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